[컴퓨터 의자] 시디즈 T500HLDA 화이트쉘 후기(1)

게임을 하려면 무엇보다도 의자가 편해야 하죠!

많은 게임 방송 BJ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게이밍 의자를 사려다가,

폭염속에 땀을 뻘뻘 흘리며 게임을 할 수는 없기에.. (물론 에어컨 틀면 되긴 합니다ㅎㅎ)

고민 끝에 자세 교정도 해 주는 시디즈 의자를 선택했습니다. 


개봉기에 앞서 시디즈 의자의 특징부터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시디즈 T500HLDA 뒤에 HLDA는 

Headrest (목받침)

Lumbar Support (요추지지대)

D(?) Seat (조절형 좌판)

Armrest (조절형 팔걸이)

의 약자입니다. (왜.. Seat가 D로 표시되는지는 의문이군요)


상품을 둘러보다보면, T500HDA가 있는데 요추지지대가 없는 제품이에요!!

여러 후기를 보면서 없는 제품을 샀다가 결국 따로 사서 달았다는 이야기도 있더군요

본인의 스타일에 따라 적절한 옵션을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1. 목받침 조절(Headrest)


장시간동안 앉아 있을 때 목 받침이 없으면 목에 굉장히 무리가 갑니다.

시디즈는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데, 육각드라이버가 있으면 편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육각드라이버가 없어도 힘으로 조절 할 수 있어요!)


2. 팔걸이 높낮이 / 좌우 회전 / 앞뒤 위치 조절 (Armrest)


보통 높낮이 조절만 있는데 좌우 회전과 앞뒤 위치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체형에 맞도록 조절할 수 있게끔 신경쓴 것이 보이네요.


3. 기울임 강도 조절


이 기능은 이때까지 써 본 다른 의자에서는 본 적이 없습니다. 어떤 것이냐 하면...

뒤로 누을때 텐션의 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확 제껴지는게 싫으시면 강하게! 너무 안제껴진다하면 약하게! ㅋㅋㅋ




4. 가스식 높이조절


이건 대부분의 의자에 있는 높낮이 조절입니다.. 패스~


5. 리미티드 틸트 / 싱크로나이즈드 틸팅


리미티드틸트 : 방식이 특이하네요. 위에 보이는 숫자만큼 각도를 설정할 수 있고, 그 각도 안에서만 젖혀집니다. 다르게 말하면 눕힌 상태로 고정이 안되는거에요. ㅎㅎ 불편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좋을 수도!!


싱크로나이즈드 틸팅 : 등판과 좌판이 각기 다른 각도로 움직이는 기술이 적용됐다고 하네요. 이것때문인지 몰라도 누을때 아주 편합니다.


6. 조절형 좌판 (Seat)


요고 물건입니다! 정말 의자를 자신의 몸에 꼭 맞출 수 있어요~!!!

평소에 약간 누은감이 있듯 앉으시는 분들은 앞으로 당기면 캬~~ 이건 써봐야 압니다.


7. 요추지지대(Lumbar Support)


이 기능도 꼭 필요한 기능 중 하나라고 하네요. 요추지지대의 진가는 오래 쓸 수록 느껴진다고 하네요.

저는 아직 한달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현재 구매 후 20일정도 사용중)  얼마나 좋은지는 못 느끼는 중입니다.



그리고 좌판이 메모리 폼에다가 탈부착이 됩니다!

세탁할 수 있어요!! 예전에 의자 한번 탁 치면 먼지가 연기처럼 피어오르는 경험을 했었었죠ㅋㅋㅋ

이건 세탁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의자 사이즈 확인하고 갈게요!! 아무리 좋아도 책상이랑 크기가 너무 안 맞으면 불편하겠죠?



쓰다보니.. 개봉기 아직 시작도 안 했는데 너무 길어졌네요...


1편, 2편으로 나누어서 포스팅할게요^^


>>  2편으로 바로가기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