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저용량 움짤 만들기, GifCam

gifcam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움짤을 올리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사진으로는 표현할 수 없고 영상으로 올리기는 너무 거창할 때 움짤은 정말 유용합니다. 


사진으로도 움짤을 만들 수 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상을 움짤로 만드는 간단하고 쉬운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GifCam 다운로드

GifCam.exe


우선, GifCam을 다운받으시구요~! (바이러스 검사를 마쳤기 때문에 안심하고 받으셔도 되지만, 찜찜하신 분들은 http://blog.bahraniapps.com/gifcam/#download 여기서 받으시면 됩니다!)


초간단 Gif 만들기!

gifcam

1. gifcam은 정말 가벼운 프로그램입니다. 파일도 하나 뿐이고 실행하면 윈도우 창 하나가 뜹니다. 그게 전부입니다 ㅎㅎ 윈도우 창이 뜨면 gif로 만들고자 하는 영상 크기에 맞춰서 사이즈를 조절합니다. 회색 사각형 안에 영상이 가득 차게 해주면 됩니다. 

gifcam

2. 프레임 상세설정도 할 수 있지만 깊게 들어가면 복잡해지니 기본 설정으로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준비가 되면 Rec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만큼 녹화가 되었다면 Stop버튼을 꼭 눌러줍니다. 

gifcam

3. 여기서 가장 중요 한 부분은 Save 버튼을 눌러서 꼭 저장해야한다는 겁니다. ㅎㅎ 기껏 열심히 녹화해놓고 저장을 안해서 다시 녹화하는 귀찮은 일이 생기면 안되겠죠? ㅎㅎ


벌써 끝! 참 쉽죠? ㅎㅎ gifcam의 결과물 

gifcam


이렇게 하면 어떤 영상이든 화면에 출력만 된다면 간단하게 gif로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프리미어 프로를 이용해서 영상을 수정하면서 (물론 프리미어 프로 자체적으로 gif 만들어주는 기능이 있지만.. 용량이 너무 커지더라구요) 블로그에 올릴 저용량 gif는 gifcam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10M 이상이 되면 파일을 올릴 수 없어요. 물론 프레임을 올리면 더 좋은 화질의 움짤을 만들 수 있지만, 그만큼 용량이 늘어서 블로그에 올릴 수가 없게되죠. 물론 gifcam으로도 10M을 맞추기가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 gif 파일 용량 간단하게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