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방으로 원룸, 아파트 쉽게 구하는 방법

좋은 집 구하는 기술 직방

        


요즘 집 값이 장난 아닙니다... 정부에서는 부동산 정책으로 안정화를 시키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쉽지 않은 것 같아요. 지금은 부동산에 가서 상담을 받아도 이 가격에 계약을 해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이 될 것 같아요. 괜한 헛걸음을 하기 전에 미리 직방 어플로 한 번 둘러보고 가는 걸 추천드리는데요. 직방에는 헛걸음 보상제도라고 있는데 이건 정말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헛걸음 보상제도란, 

마음에 드는 방을 발견해서 신나게 달려갔더니... 

"아~ 그 집 좀 전에 나갔어요. 대신 다른 집 보여드릴게요."

정말.. 짜증나죠.. 난 그 집을 보고싶은데, 없다고 합니다. 이왕 온 거 아쉬우니 다른집을 몇 군데 따라가지만 당연히 맘에 들지 않지요ㅠ 직방에서는 이럴 때  <헛걸음 보상 신청>을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어요!! 

직방 헛걸음 보상제도

1. 방문 전, 안심전화로 전화하기

2. 방문 시, 방문 기록을 남기기

3. 방문 후, 헛걸음 보상 신청하기

4. 확인 후, 헛걸음 보상 받기


그러면 이제 직방으로 원룸 찾는 기술과 아파트 찾는 기술을 소개하겠습니다. 

저는 지금은 아파트로 이사왔지만 예전에 원룸을 구할 때 직방다방을 이용했어요. 

더 예전에는 피터팬의 좋은방구하기라고 직거래 카페로 구했었는데 지금은 이것도 어플이 나오긴 했더라구요 ㅎㅎ 그럼, 이 세가지 어플을 장단점을 간략히 비교해보겠습니다.


직방

>>>직방 설치하러 가기<<<
장점

1. VR 홈투어

2. 다양한 매물

3. 헛걸음 보상 제도 

단점

1. 기능이 많아 복잡한 UI

2. 컴퓨터로 VR 기능하면 느림


다방

>>>다방 설치하러 가기<<<

장점

1. 강력한 필터기능

2. 역시 다양한 매물

3. 다방면 스코어 기능 제공

단점

1. 아파트 관련 기능이 부족

2. 허위매물이 직방보다 많다는 평가


피터팬의 좋은방구하기

>>>피터팬 설치하러 가기<<<

장점

1. 부동산 중개 수수료 0원

2. 원룸텔, 쉐어하우스 제공

단점

1. 직거래다 보니 많이 부족한 매물

2. 공인중개사를 안거쳐서 다소 불안

3. 허위매물 관리가 부족


매우 주관적인 종합 순위를 매겨보자면, 직방 > 다방 > 피터팬 순입니다. ㅎㅎ 

직방으로 원룸 찾는 기술

자, 그럼 '직방'으로 원룸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직방 리뷰

메인페이지입니다. 저는 지웠다가 새로 깔아서 최근 본 방이 없습니다 ㅋㅋ 아래 찜한 방에는 맘에 드는 원룸들을 찜 해놓으면 뜨는 곳입니다. 여러 원룸들을 비교할 때 제격이죠!

직방 리뷰

지도로 방 찾기, 지하철역으로 찾기, 단지로 방 찾기 중 편한 것으로 검색할 수 있어요.

저는 지도로 방 찾는게 제일 편하더라구요. 하지만, 보시다시피 매물이...너무 많습니다. 너무 많으면 원하는 조건의 방을 찾기가 더 어럽겠죠? 

직방 리뷰

보증금, 월세를 자신의 조건에 맞도록 설정합니다. 월세에 관리비를 포함하고 싶으면 관리비 포함하여 찾기 체크!

직방 리뷰

그리고 방 구조도 체크해줍니다. 반지하랑 옥탑도 우선 제외해요~ 차량이 있다면 주차기능 체크!

직방 리뷰

이렇게 하면 일일이 다 볼 필요도 없이 자신이 원하는 방들만 볼 수 있습니다. 서울은 역시 비싸네요! 


직방으로 아파트 찾는 기술


이번엔 아파트 찾는 기술을 알아보겠습니다.  

아파트는 원룸과 다르게 내부 사진을 쉽게 볼 수 없습니다. 내부가 어떤지 정말 궁금한데 말이죠.

그 이유를 부동산에 여쭤봤더니, 아파트는 주인들이 사진을 안 주는 것도 있지만, 보통 집 주인이 처음 들어갈 때 찍은 사진을 올려서 차이가 너무 나서 구경오시는 분들이 실망을 하기 때문이라고 하더라구요 ㅎㅎ 

하지만, 직방에서는 모든 아파트는 아니지만  일부 아파트의 VR을 볼 수 있어요! 사진으로 보면 공간감을 살릴 수 없지만 VR은 실제로 들어가서 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이 기능 때문에 직방에 큰! 점수를 주고 싶어요. 

1. 현실감 넘치는 VR 홈투어로 방 구경하기

직방 리뷰

VR 홈투어 목록입니다.  아직까지는 VR 지원해주는 아파트가 많지는 않지만 점점 늘어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기능은 진짜 나중에는 필수라고 생각해요.


직방 리뷰

원하는 곳으로 가고싶으면 가고 싶은 장소를 터치하면 됩니다. 단, 아쉽게도 컴퓨터에서 보는 VR 홈투어 화면은 많이많이 느립니다. VR 홈투어 기능은 핸드폰에서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2. 살아본 사람들의 아파트 주거 정보

층간소음은 어떤지.. 주변에 상가는 있는지.. 이웃사촌들이 어떤 성향인지 알고 싶다면 '거주민 리뷰'를 보세요. 버스노선도, 주변 학교 정보도, 지하철도 다 알 수 있답니다. ㅎㅎ 실제 거주자들이 의뢰로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해줘서 놀랐습니다. 
3. 우리집 시세가 얼마나 올랐을까?

직방 리뷰

우리집 아파트가 미래에 가치가 더 오를까? 혹시 집값 떨어지면 어쩌지.. 라고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죠. 지금 당장 현금화 할수는 없지만, 어쨌든 집값이 오르면 기분이 굉장히 좋죠. ㅎㅎ 직방에서는 이러한 시세 정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3년 전에 비해 이 아파트는 얼마나 올랐을까? 상승세일까 하락세일까 궁금하다면 아파트 정보를 클릭하세요~  

직방 리뷰

요롷게, 지도상에서 아파트 시세를 한눈에 볼 수도 있답니다. 서울 집값을 역시나 무섭습니다. ㅠㅠ 저도 서울 살고 싶어요~~!!!


<직방앱 특징 정리>

1. 빅데이터랩: 평당 시세, 시세 변동률, 인구 흐름까지. 부동산 빅데이터를 지도위에서 한눈에!

2. VR홈투어: 아파트 내부를 3D 가상현실을 통해 직접 가본것처럼!

3. 실거래가 이지뷰: 평형별, 기간별 실거래가/전세가율 그래프 제공!

4. 20만 아파트 거주민 리뷰: 실제 살아본 사람들이 평가한 국내 최다 거주민 리뷰!

5. 현장 투어: 현장 답사를 통해 직접 모은, 생생한 아파트 단지 정보!


>>> 설치하러 가기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